휴대폰리뷰

SKT폰세이프(폰보험) 종류와 주의사항

캡룩 2020. 11. 15. 00:48

보통 보험서비스라고 많이들 알고 계신 상품이 SKT폰세이프입니다.

SK에서 휴대폰을 구매하신후에 분실이나 파손이 되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종류들이 상당히 많아서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보장과 가입방법 등등

알려드릴게요

SK에 폰세이프라고 검색을 하면은 엄청 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검색이 되는데요

폰세이프라고 쓰여있고 뒤에 보면 아라비안 숫자가 있습니다. 현재 폰세이프 상품은

폰세이프 1부터 출시하여서 폰세이프 2 폰세이프 3 폰세이프 4를 거쳐서

T 올케어 상품까지 출시가 되었는데요 T올케 어는 잠시 후에 설명드리고 폰세이프 4를 확인해볼까요

폰세이프 상품들이 많은 이유는 휴대폰 출고가에 따라서 금액들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한 휴대폰 가격에 맞혀서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들이 차이가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파손형 보급형 고급형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파손형은 휴대폰 액정이나 기타 부분이 망가졌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휴대폰 액정 기본 수리비가 10만 원이 넘으니 필수로 파손형은 하시는 것을 추천을 많이 드리고 있습니다.

매달 수리비 금액이 비싼 편은 아니지요

파손형의 경우는 파손 외의 분실하였을 때는 보장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어린 청소년이나 휴대폰 분실 위험이 높으신 분들은 꼭 보급형이나 고급형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보급형과 고급형의 차이는 보장금액에 있습니다.

보급형 휴대폰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출고가가 높지 않기 때문에 보급형으로 가입하시면 돼시구

갤럭시 S나 노트 같은 고급형 모델은 출고가가 높기 때문에 고급형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잃어버렸을 때도 안심하고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폰세이프 상품이 3가지가 있기 때문에 고민이 될 수가 있는데요

고민이 될 거 같다 하시면은 30일 안까지는 가입한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할 수가 있기 때문에

휴대폰이 망가지지 않은 상태라면 충분히 고민이 결정하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손 형만을 가입했는데 분실에 대해 걱정이 많이 되고 한다면은 고급형이나

보급형으로 변경할 수 있겠죠

폰세이프 상품의 보장 방법은

보험회사 부담, 자기 부담 , 서비스센터 부담 3가지로 말씀드리면은

먼저 서비스센터에서는 휴대폰 무상기간 안에 발생한 문제는 서비스센터에서 처리를 해주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 과실이 발생하게 된다면은 고객이 비용 부담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액정이 그냥 깨지면은 서비스센터 부담, 떨어트려서 깨지면은 자기 부담 이런 식으로 요

자기 부담이 생겼을 때 비용 청구를 보험이 있으면 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할 때 보험이 가입되어있다고 이야기하면은

필요한 서류 준비를 같이 해주는데요 이럴 때 보험의 진가가 나오는 거 같아요~

물론 보험회사에서 전액100%로를 다 지원해주지는 않습니다.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는데요 보통 자기 부담금은 20~30% 정도 상품에 따라 적용됩니다.

수리비가 20만 원이 나왔고 자기 부담금이 20%라고 하면은 4만 원은 본인부담

16만 원은 보험회사에서 부담하는 형식으로요

폰세이프는 한 달 30일이 지나면은 가입이 안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신청을 하였다고 하더라고 꼭 한 번 다시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가입이 된 줄 알고 있었는 뎅 가입이 안되어있다면은 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VIP 멤버십이 있던 분들은 멤버십을 이용하여서 보험료 면제 혜택을 받았었는데요

이제는 100%에서 50% 로로 일부 변경되었기 때문에

멤버십 할인으로 가입 예정이었다고 한다면은 꼭 한번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폰세이프 상품은 이제 종료가 되고 T올케 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보험상품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T올케 어는 기존과 어떻게 바뀌었는데 알려드릴께요

T ALL CARE

새로운 보험상품이 출시되다

T올케어는 안드로이드 제품과 IOS제품으로 상품이 나누어지는데요

일단 안드로이드 상품은 TALL케어라고 하고 아이폰 상품은 TALLCARE i 뒤에 i가 붙기 때문에

알파벳으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T올케 어는 5G 모델들이 나오면서 전보다 높은 출고가로 인해 SKT폰세이프에서 다 보장받을 수 없던

금액을 다 보장받을 수 있게 업그레이드된 상품인데요

최대 200만 원 상품까지 높아졌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것은 파손형과 분실형으로 구분된다는 것입니다.

(분실형은 파손+분실 혜택을 모두 제공하여줍니다.)

보험 보장 신청은 전화신청, 온라인 신청, 매장 방문신청이 있는데요

전화로 신청하면은 전화신청 후 팩스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받으시는데요 신청서를 적고

신분증 사본 입금계좌번호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가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구매한 매장에 가서 매장 신청을 하시면은 필요한 서류나 서류작성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T 올케어의 장점은 폰 기능 상담과 임대폰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주는데요

기기를 분실하였을 때 대체방법과 신청방법 등을 24시간 계속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임대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서

클라우드에 백업을 자주 해놓으면은 분실하였을 때도 임대서비스로 편하게 사용하다가

보장 폰을 받으면은 클라우드에 백업해놓은 데이터를 다시 복구해서

기존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T폰세이프 종류와 유의사항 있었습니다.